KG이니시스,배당대박 터질까?
삼성바이오로직스 리스크가 시장을 짓누르고 있는 모습 입니다.
그다음은 셀트리온 리스크가 대기하고 있죠?
삼성바이오로직스나 셀트리온이 도대체 얼마나 고평가 되어 있으며,
도대체 이것이 주식시장에 얼마나 큰 부담이 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증권전문가들이 많다는 사실에 대표이사는 상당히 놀랐습니다.
삼바는 거론할 가치도 없겠구요~
그나마 삼바보다 실적이 좋은 셀트리온을 통해서 이것이 얼마나 고평가 되어 있으며 또한 이것이 주식시장에 얼마나 큰 부담이 되는지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이 고점으로부터 반토막 난 상황인데 아직도 시가총액이 약26조원 입니다. 그동안 얼마나 고평가 되어 있었다는 것입니까.......
그렇다면 셀트리온 시가총액 26조원은 과연 저렴한 가격인가........
셀트리온의 내년 예상순이익은 3,900억 인데요~
여기에 코스피 평균 PER 10을 적용하면 적정시가총액은 3조9천억입니다.
수익성이 좋은 기업에 대한 PER은 20에서 최대 30까지 적용하기도 하니까 최대치를 적용해서 PER30을 적용하는 경우 셀트리온의 적정시가총액은 약12조원 입니다.
아직도 14조원이나 더 고평가 된 것이죠?
왜 셀트리온이나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서 PER30 이상을 적용해 줄수가 없느냐 이부분에 대해서 이해가 안되실 분도 계실 텐데요......
일단 PER 30 이라는 의미 자체가 작은 의미가 아니라는 점~
이것은 이론상 투자금을 회수하는 30년이 걸린다는 의미 입니다.
PER 30 이라는 숫자 자체가 어마어마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구요~
다만, 삼바나 셀트리온이 엄청나게 혁신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라고 한다면 그 이상의 PER을 허용하지 못할 이유도 없습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바이오시밀러라는 사업을 하는 삼바나 셀트리온 이라는 기업에 그러한 놀라운 혁신적인 기술이 있다는 소식은 아직까지는 들리지않고 있습니다.
바이오시밀러라는 사업을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
바이오시밀러 사업은 그냥 수익성이 좋은 제조업이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구요~
그렇기 때문에 적정 PER 을 30 이상 적용해 줄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삼성전자도 수익성 좋은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데,내년 실적기준으로 PER 5도 안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구요~
하이닉스도 현재 수익성이 좋은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데, 내년실적 기준으로 PER 4 도 안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 내년 예상순이익 약15조 현재시가총액 약51조
셀트리온 내년 예상순이익 약4천억 현재시가총액 약26조
삼바 내후년 예상순이익 약3천억 현재시가총액 약22조
삼바는 내년 예상순이익 1천5백억 밖에 안되서 내후년 예상순이익을 적용해 주었는데도 그래도 비싸죠?
하이닉스 순이익 15조원 짜리 기업하고 순이익 3천억 4천억 짜리 기업이 시가총액이 비슷하다면 말이 안되는거 아니겠습니까?
왜 삼성전자나 하이닉스가 못오르고 한국주식시장이 못오르는가......
그것은 바로 셀트리온이나 삼성바이오로직스 같은 종목에 너무 많은 돈이 몰리고 있기 때문인 것이죠~
셀트리온이 10조원 이상 고평가 되었고,삼성바이로직스가 10조원 이상 고평가 되어 있는데 어떻게 주가지수가 오를 수 있겠습니까......
10월 한달 주식시장이 폭락 했는데,
그때 외국인이 얼마 팔아서 주식시장이 폭락 했습니까?
외국인들이 4조원 정도 파니까 주식시장이 폭락한 것입니다.
이제 삼바나 셀트리온이 주식시장 상승에 얼마나 큰 걸림돌이 되는지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
한국 주식시장은 무슨 나스닥 시장처럼 규모가 큰 시장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특정기업에 비정상적으로 투자금이 몰리면 나머지 저평가된 기업들의 주가가 오를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런얘기 자꾸하면 속상하니까요~
더 이상은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오늘은 배당 대박이 터질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KG이니시스(035600)
현재가;14,750원
현재 시가대비 배당률이 약1.6% 가량 되는데요~
올해 실적이 좋을 것으로 전망이 되기 때문에 배당금을 많이 줄 가능성도 있겠죠?
잘하면 배당 대박이 터질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KG모빌리언스도 배당대박의 가능성이 있습니다.